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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/UI,UX

문제를 정의하는 방법

스타트업이 망하는 가장 큰 이유! 바로 시장의 니즈가 없어서입니다.

시장의 니즈라는 것은 곧, 고객의 문제를 얼마나 잘 해결해 주는가에 달려있습니다.

고로, 고객이 불편과 결핍을 느끼는 지점을 잘 관찰하여

기존의 회사들이 하지 못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.

처음에 좋은 문제를 찾고, 문제를 정확하게 정의하면

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수정하거나 멈추게 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 

문제 찾기

프로불편러가 되어 일상생활 혹은 기존 서비스들 중에서 문제를 발견해 보세요.

아주 사소한 문제라도 괜찮습니다.

만약 아무런 문제도 찾지 못하겠다면, 기존 서비스들 중

고객센터, Q&A, FAQ를 통해 전반적인 사용자 니즈를 파악하거나

APP 리뷰를 통해 개인적인 사용자 니즈를 파악해 보세요.

 

영어를 잘 하신다면

구글에 세부 키워드를 통해 검색하거나 App Advice를 통해 해외 서비스를 통해 파악해 보세요.

https://appadvice.com/appnn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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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ppadvice.com

 

근본적인 문제 정의하기

위에서 찾아낸 현상의 이유를 계속 파고들어가 가장 근본적인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세요.

5 Whys 방법론은 근본적인 문제를 정의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.

5 Whys 방법론은 하나의 문제에 대해 다섯 번을 묻는 것으로, '왜'에서 나온 답변에 다시 '왜'를 물으면

점점 더 근본적인 물음이 가능하다는 방법론입니다.

(다만, 하나의 문제에 대해 다섯 번 묻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.)

실무에서는 위에서 활용한 '단일 레인' 기법으로 해결할 수 없는 복잡한 문제가 빈번히 발생합니다.

따라서 한 가지 문제에 두 가지 이상의 원인이 존재할 때는 '다중 레인' 기법이 활용되기도 합니다.

 

참고

IT 주니어를 위한 실전 UX 디자인 개론 - 클래스 101

5 whys로 디자인에 설득력 더하기 - https://brunch.co.kr/@cliche-cliche/113

 

5 whys로 디자인에 설득력 더하기

근본 원인을 찾아서 | 나는 디자인에 설득력이 부족해 보일 때 종종 5 Whys(5 Why Analysis)를 떠올려본다. 이는 어떠한 문제 발생 시 해결 방안에 앞서 ‘근본 원인’을 추적해보는 방법론이다. '왜'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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